8월 백신 접종 대상자 확인

정부에서 8월 백신 접종 계획을 발표를 했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백신 접종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8월 백신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자에 해당되시면 8~9월에 백신 접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백신 접종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시고 대상자에 해당되신다면 바로 예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8월 백신 접종 대상자 확인하기

8월 백신 접종 대상자는 총 4 분류로 나눠지며 다음과 같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50~59세 : 모더나, 화이자
  • 수험생, N수생 : 화이자
  • 18~49세 일반인 : 화이자
  • 지자체 자율접종 대상자 : 화이자

위 대상에 해당되시면 8월에 백신 접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50대 백신 접종 예약은 끝나가고 있지만 아직 예약을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추가적으로 백신 접종 예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수험생, N수생은 7월 말부터 예약을 받아 8월에 백신 접종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18~49세 일반인도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고 백신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차제 자율접종 대상자는 대중교통 종사자, 공공기관 대민업무 종사자, 환경미화원, 중증 장애인, 택배 종사자, 자원봉사자, 학원, 콜센터 종사자, 외국인 근로자가 해당됩니다.

백신 접종 예약하기

대상자에 해당되시면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은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한데요. 예약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만 가능하다면 예약을 하실 수 있으며 본인인증 후 의료기관과 접종일자를 선택하시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예약하는 홈페이지를 아래에 안내해드리니 대상자에 해당되신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시고 백신 접종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또한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는 것이 어려워 예약을 못하는 경우에는 직계 가족이 대신 본인인증을 하고 대리예약을 해줄 수 있습니다.

대리예약도 마찬가지로 위에서 안내해드린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니 접속하셔서 대리예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거나 예약 기간이 되지 않아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모더나 백신 접종을 받고 있는데 백신 접종 대상자가 예약을 하고 접종을 받지 않게 되면 잔여백신이 생기게 됩니다.

그 잔여백신은 사용하지 않으면 폐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방법은 아래에 정리해놓았으니 확인해보시고 잔여백신 예약을 하셔서 남들보다 먼저 백신 접종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지금까지 8월 백신 접종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도 곧 8월 17일에 지급을 한다고 하는데 아래에서 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상 조회

Leave a Comment